본문 바로가기
OTT플랫폼 구독기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Harry Potter And The Chamber Of Secrets 2002)

by 엘리모 2022. 1. 13.

사진 출처 : 구글 이미지

구독 플랫폼 웨이브

개봉 2002. 12. 13

장르 판타지

상영시간 2시간 42분

크리스 콜럼버스가 다진 시리즈의 탄탄한 기반

새 학기가 시작되고 전편의 활약에 학교에서 유명인사가 된 해리에게 쏟아지는 관심과 시기 속에 론과, 헤르미온느 세 사람의 우정이 좀 더 단단히 다져지는 걸 볼 수 있는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귀엽기도, 짠하기도 한 도비를 처음 보게 되는 편이기도 하다.

볼드모트의 젊은시절인 톰 리들의 일기장을 발견하게 되고 비밀의 방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위협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된다. 전편에 이어 삼총사는 여전히 귀엽고 여전히 동화 같다. 마법사 이야기지만 정말 마법 같은 영화.

원작인 책내용을 가장 많이 담아낸 것 같고, 가장 재밌었던 시리즈였다.

도비는 자유에요

해리포터에겐 여름 방학이 그리 즐겁지 않다.
마법을 싫어하는 페투니아 이모 가족과 지내는 것도 그렇지만 절친이라 생각했던 론과 헤르미온느의 편지가 방학 동안 단 한통도 오지 않았다는 점이다.

친구들을 그리워하던 어느 날, 작은 요정 도비가 해리의 침실에 나타나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면 무서운 일이 일어나게 될 거라는 말을 하며 해리가 학교에 가는 것을 막기 위해 지금까지 론과 헤르미온느의 편지를 가로챘다고 고백한다. 해리는 그 말에 분노하고 도비는 더즐리 가족의 집안 행사에서 말썽을 부리기도 하며 끝까지 해리를 말린다.

 

때마침 론과 그의 형제들이 하늘을 나는 차를 타고 해리를 데리러 와 도비, 이모네 가족에게서 탈출할 수 있게 된다. 론 위즐리의 집으로 간 해리. 론의 집은 가족애가 가득한 따뜻한 집이라 생각한다.

개학을 앞두고 등교하는 날, 론과 해리는 알 수 없는 방해로 인해 9와 3/4 승강장이 막혀있어 들어가지 못하게 된다.
론이 떠올린 하늘을 나는 차를 훔쳐 타고 학교에 도착했지만 커다란 버드나무에 차가 추락해 화가 난 스네이프 교수로부터 퇴학 경고를 받게 된다.

 

가까스로 학교에 돌아갈 수 있게 되고, 1학년 때 해리의 영웅적인 이야기는 학교 전체에 소문이 나고 원치 않는 관심과 시기를 받게 된다.

개학 후, 맨드레이크 식물 수업도 듣고 수색꾼으로써 퀴디치 경기에도 참가한다. 말포이가 슬리데린 쪽 선수로 나와 경쟁하게 되는 등 말포이 가문과의 대립도 시작된다.

 

같은 시기 열지 말아야 할 비밀의 방을 누군가 열었다는 소문과 함께 머글 출신 학생들의 몸이 굳는 사건이 발생하고 해리포터는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듣게 된다.
록 우드 교수의 결투 수업 중 해리가 뱀의 언어를 말하게 되면서 슬리데린의 후계자라는 소문이 돈다. 비밀의 방을 열었다는 소문의 주인공도 해리가 되어 버리고, 친구들의 몸이 굳는 사건 현장에서 해리가 눈에 띄게 되는 등 피할 수 없는 오해를 받게 된다.

모든 관심이 해리에게 쏠렸고, 친구들은 결국 해리를 의심하게 된다. 물론 론과 헤르미온느, 그리고 론의 동생 지니만은 끝까지 해리를 믿는다.

 

머글 출신인 헤르미온느에게도 위협이 되는 일이기에 세 친구는 폴리주스 마법약을 만들어 크랩과 고일로 변신하여 말포이에게서 정보를 얻어내며 비밀의 방에 대한 열쇠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해리는 모우닝 머틀이 있는 여자 화장실에 버려진 톰 리들의 일기장을 발견하게 된다. 글을 쓰면 답이 나타나는 신기한 일기장에서 해그리드가 50년 전 비밀의 방을 열었다는 사실과 아라고 그 거미에 의해 모우닝 머틀이 죽게 되었다는 것 등을 알게 된다.

 

그사이 헤르미온느도 몸이 굳어버리게 되고 지니 위즐리는 비밀의 방으로 납치당한다. 지니에게 최면을 걸어 그간의 일들을 계획한 톰 리들 이자 일기장을 이용해 돌아온 볼드모트는 지니를 죽이고 최고의 마법사로 다시 살아나려 한다.
비밀의 방에 들어가는 통로를 찾아낸 해리와 만나게 된 톰 리들. 바실리스크의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중 덤블도어 교수의 불사조인 피닉스가 나타나 해리를 도와준다. 결투 끝에 바실리스크의 이빨로 일기장을 찔러 승리하게 되고, 지니를 살려낸다.

 

학교에 찾아온 말포이의 아빠와 그의 노예인 도비를 보고 주인의 물건을 받으면 자유의 몸이 된다는 얘기를 생각해낸 해리가 본인의 양말을 이용해 기지를 발휘해 도비에게 자유를 선물로 주고 영화는 끝이 난다.

댓글